그 길고 길던 일반실의 기본 설계가 완료되었습니다.
2/7호차 객실인데 좌석 수가 가장 많은 객실입니다.
이제 이 객차를 기반으로 다른 일반실 객실들이 제작될 것입니다.
출입문 부 입니다. 열차로서 있어야 될 것들만 간략히 표현하였습니다.
통로부입니다. 좌측에는 온장고와 냉장고가 있고 오른쪽에는 수화물보관대가 있는 등
기존 SRT차량과 기본적인 구조는 동일합니다.
통로부의 내부입니다. 기존 SRT차량과 동일하게 공기청정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통로문은 2분할 형식이며, 기존 SRT차량과 다르게 문쪽에 스위치가 있습니다.
출입문의 상단에는 열림 시 초록색, 닫힘 시 빨간색의 LED가 표출됩니다.
두 개의 자유석이 제공되는 것 역시 기존 SRT차량의 것과 동일합니다.
아무래도 SRT로 컨셉을 정한 이상, 한국의 열차사정에 맞추어야되니
의도치 않게 기존 SRT차량과 매우 유사하게 제작되었네요..
온장고 안에는 이렇게 각종 보온성 스낵들도 넣어보았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바로 아! 하실 그것들입니다 콩의눈, 즉석도시락 등등)
벽쪽의 접이식 선반을 이용해서, 짐이나 물건을 거치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객실안으로 들어가봅시다.
객실 내부입니다. 기존 2017~2020년형의 너무 80년대스러운 펑크스타일 직접 조명바 대신
은은하게 객실을 비춰주는 간접조명바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천장 조명 또한 눈부심을 방지하게 위해, 간접 조명형으로 변경하였습니다.
통로바 역시 이전의 너무 단촐한 부분 역시 개선을 통해, 여러 편의기능등을 안내하고,
한 눈에 들어오기 쉽게 디자인했습니다.
반대쪽 통로바입니다. 구성 역시 동일하고, 편의시설 등을 나타내는 기호는, 각 객실마다 다릅니다.
다시 각잡고 제대로 구성하려고 하다보니 실시설계시간이 상당히 길어지네요.
이제부터가 본격적인 시작인데 특실부터 식당, 대차랑 판토 재설비, PC카랑 캡뷰까지 다 뜯어고칠려면
생각보다 시간이 훨씬 더 소요될 듯 싶습니다.
차라리 SRT-430X을 병행하면서 다른 애드온들도 슬슬 손봐야 되지 않을까 하네요.
# 출처
내부텍스쳐 : SRT VR
출입문 주위 기기 : Mykim5902
스낵류 : 손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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