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스테인레스 차체에서 알루미늄 차체로 사양이 변경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스테인레스 차체는 얘처럼 앞이 길쭉한 열차가 아닌 뱀눈이나 납작이처럼 단면형 전두부를 가진 차량이
더 잘 어울리더라고요.
기존 뱀눈이보다 와이드한 운전실입니다. 마이크가 우람합니다.
특히나 이런 열차들은 앞부분 디자인할때
머리속에서부터 직접 모양이랑 곡면을 구상해서 나온게 그대로 표현되니까 더 재미가 쏠쏠한거 같습니다 ㅎ
측면 호차표시안내는 ITX 시리즈 차량들과 동일합니다.
내부로 들어가봅시다. 공항철도와 비슷한 칸막이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좌석은 무궁화호 기반 시트에서 시트디자인만 변경해 사용할 계획입니다.
수도권 광역본부 차량이지만 포지션은 급행등급 차량이라서 광역과 여객을 오가는 전동차로서 갖출 건 다 갖췄습니다.
일반적인 통근형 전동차와 달리 한쪽 통로부근에는 화장실이 설치되어 있고
각종 생리용품을 판매하는 자판기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
5, 6호차는 우등실, 즉 2층열차로 기획되어 있습니다!
일반실보다 더욱 커지고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좌석이 설치되고 각종 편의사양이 들어갈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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