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업 현황 보고

[OpenBVE] 구미 도시철도 1호선 제 1공구 구평역 리모델링 공사완료

 

안녕하세요. 해산강 팀장입니다.

 

최근 GEC배포 이후로, 개인적으로 준비하고 있는 프로젝트를 다시 한번 재가동하기 위해 주말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바로, 제가 사는 지역인 구미시를 배경으로 하는 구미메트로 1호선인데요.

 

2020년 구평역 건설현장

2020년 말 이후로, 사실상 작업이 거의 중단되다시피 했었는데, 마냥 방치할 수는 없어서

다시 재개를 시작하였으나, 3년 전에 작업본이다 보니 퀄리티나 디테일이 떨어지는 부분이 많았고

스크린도어 위치 문제도 발생하는 등, 이런저런 결함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참에 오브젝트를 전부 갈아엎고 새로 출발했습니다.

 

로고도 이전의 구미시 마스코트 토미에서 심볼로고로 교체되었습니다.

 

 

구평역 공사 현장

네, 과연 같은 역일까 싶을정도로 환골탈태한 구평역입니다.

상 하행이 분리되어있던 이전 역사에서 전체적으로 개방감을 조성하기 위해 역사를 하나로 합쳤습니다.

역명판도 반투명LCD로 구성되어있어, 한글-영어-한자 순으로 표시하고 있습니다.

인동구간인 진미역까지는 이 구성의 역사가 반복됩니다.

 

구평역 공사 현장

전체적으로 인테리어를 사이버펑크룩으로 맞췄습니다.

벽면에는 대형 공기청정기를 가동중에 있어,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유지하고 있고

스크린도어는 상하식 계폐식이 적용될 예정이며, 선로와 선로 사이에 광고전광판도 설치될 예정입니다.

 

구평역 공사 현장

역사 끝부분에는 엘리베이터를 가동중에 있습니다.

 

 

구평역 공사 현장

역사에 비치되어 있는 LCD패널입니다.

구미도시철도공사의 광고와 안전주의문이 송출됩니다.

 

 

터널 공사현장

터널입니다. 대략 사람의 갈비뼈를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조명은 은은하게 비추어 그리 밝지는 않습니다.

 

구미메트로 1호선 시운전

교행열차도 간간히 배치되어있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지하구간이였던 공단~광평 구간을 지상(고가철도)으로 전환해,(선형도 약간 수정)

구미시의 전경을 표현할것이며, 역 간 거리 문제로 인해, 각산, 문장역이 삭제되었고, 원래는 구미대가 종점이였었는데,

김천구미역까지 연장되며(구미대-아포-대신-율곡-김천구미) 이 중 아포 ~ 대신 구간은 지상 (고가철도)으로 건설됩니다.

완공 기한은 7월 중순쯤 될 듯 싶네요.

앞으로 진척이 나오는대로 종종 글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사텍스쳐 출처 : Freepik

터널텍스쳐 출처 : pngt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