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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 현황 보고

지방로컬선 중단거리 수송용 저상형 전기동차

 

오늘은 조금 색다른 열차 2종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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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 익숙하다 싶은 분도 계실 텐데.. 맞습니다!

 

2019년에 공개되었던 저상형EMU의 리메이크 작입니다.

 

저상형 플랫폼을 적용함으로서, 저상홈에서도 계단없이 탑승가능해, 지방 로컬선의 중단거리 수송에 특화되어있으며

 

정식명칭은 통근열차(급행), 즉 CDC를 연상하는 명칭이지만

 

여객본부가 아닌 광역본부에 소속되어 있어, 전철처럼 개찰구를 통해 탑승하며, 전좌석 자유석으로 운영됩니다.

(그러나 엄연히 전광판에 무궁화호/ITX 처럼 통근열차 이라고 표시됩니다.)

 

최소 편성은 2량편성이며, 중간 객차는 전부 모터카, 제어카들은 한쪽은 MC, 반대쪽은 TC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좌 - Before, 우 - After

 

기존 2019년 초도분은 텍스쳐 퀄리티가 매우 떨어지고, 구조물도 조화롭지 못하는 등. 여러모로 미흡한 점이 많았으나

리메이크를 진행하면서 색감을 코레일블루로 통일시키고, 불필요한 구조물은 과감히 제거하였습니다.

또 사카린님의 주둥이 차량의 텍스쳐를 대거 활용해 고화질의 텍스쳐로 내장재를 재구성하였습니다.

 

또 관절대차를 적용한 열차답게, 전장길이를 20.5M급에서 18.2M급으로 단축시켰으나

순방향이였던 좌석을 양방향 좌석을 추가해, 실질적인 좌석수를 더 확보하였습니다.

 

수요에 따라 2,3,4,5,량으로 다양한 편성제공

수요가 적거나 셔틀 수송용(예_광주↔광주송정)으로 2량 버젼이 있으며,

이후 수요에 맞게 3-4-5량으로 다양한 편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 운임은 수도권 전철과 동일하게 10Km까지 1400원이며 이후 1Km마다 50원이 추가로 붙습니다.

 

즉 동대구-포항 간 무궁화호는 7200원, ITX는 9000원이지만 저상형 통근열차는 단돈 4150원에 갈 수 있죠.

 

캡뷰만 수선하면 저상형 전동차는 완료될거같고, 이후 소식은 같은 시리즈모델인 저상형 디젤전기동차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