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조금 색다른 열차 2종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바로바로바로바로..!!
뭔가 익숙하다 싶은 분도 계실 텐데.. 맞습니다!
2019년에 공개되었던 저상형EMU의 리메이크 작입니다.
저상형 플랫폼을 적용함으로서, 저상홈에서도 계단없이 탑승가능해, 지방 로컬선의 중단거리 수송에 특화되어있으며
정식명칭은 통근열차(급행), 즉 CDC를 연상하는 명칭이지만
여객본부가 아닌 광역본부에 소속되어 있어, 전철처럼 개찰구를 통해 탑승하며, 전좌석 자유석으로 운영됩니다.
(그러나 엄연히 전광판에 무궁화호/ITX 처럼 통근열차 이라고 표시됩니다.)
최소 편성은 2량편성이며, 중간 객차는 전부 모터카, 제어카들은 한쪽은 MC, 반대쪽은 TC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좌 - Before, 우 - After
기존 2019년 초도분은 텍스쳐 퀄리티가 매우 떨어지고, 구조물도 조화롭지 못하는 등. 여러모로 미흡한 점이 많았으나
리메이크를 진행하면서 색감을 코레일블루로 통일시키고, 불필요한 구조물은 과감히 제거하였습니다.
또 사카린님의 주둥이 차량의 텍스쳐를 대거 활용해 고화질의 텍스쳐로 내장재를 재구성하였습니다.
또 관절대차를 적용한 열차답게, 전장길이를 20.5M급에서 18.2M급으로 단축시켰으나
순방향이였던 좌석을 양방향 좌석을 추가해, 실질적인 좌석수를 더 확보하였습니다.
수요가 적거나 셔틀 수송용(예_광주↔광주송정)으로 2량 버젼이 있으며,
이후 수요에 맞게 3-4-5량으로 다양한 편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 운임은 수도권 전철과 동일하게 10Km까지 1400원이며 이후 1Km마다 50원이 추가로 붙습니다.
즉 동대구-포항 간 무궁화호는 7200원, ITX는 9000원이지만 저상형 통근열차는 단돈 4150원에 갈 수 있죠.
캡뷰만 수선하면 저상형 전동차는 완료될거같고, 이후 소식은 같은 시리즈모델인 저상형 디젤전기동차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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