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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 현황 보고

[OpenBVE] 지방로컬선 중단거리 수송용 통근형 저상 디젤-전기동차

 

일전에 보여드린 저상형 전동차의 디젤동차 버젼입니다.

마찬가지로 2019년 가을무렵에 공개된 초본의 리메이크버젼이며 CDC동차의 후속작입니다.

펀성체계는 구 철도청시절의 동차체계를 따랐으며[Mc-97xx M-98xx Tc-99xx)

출입구만 밑으로 내린 전동차버젼과 달리 이 디젤전기동차버젼은 완전 저상형 모델로,

비전화 벽지노선에 투입하기 위한 차량이라 편성수가 매우 짧고 제한적이며, 최소2량, 최대3량 편성입니다.

대차부를 제외한 메인부는 완전 저상이라 동력장치와 제어장치가 전부 차량 상부에 위치하고 있어,

고속 주행시 전복 위험이 크기에 최속 130km급 전동차버젼에 비해 낮은 최속 110km급으로 낮추었습니다.

17M급 엔트리급 차체로, 기존 21M급에다 최소 3량으로 투입해야되는 CDC에 비해 수송효율이 매우 뛰어나며

디젤엔진-VVVF IGBT 인버터제어형의 동력체계를 구축해 연료효율도 극적으로 상회했습니다.

실내는 거동이 불편한 시골 노인분들과 자전거 승객들을 배려해서 롱시트 위주로 배치했습니다.

그래서 크로스시트 위주의 전동차버젼에 비해서 넓은 통로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 동력장치가 없는 Tc차량에 장애인용 화장실도 설치함으로서, 지역복지도 신경을 썼습니다.

갈수록 인구가 줄어드는 지방에 특화된 차량들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이상으로 저상형 시리즈는 여기서 끝낼까 싶습니다..